기술소개 음식물 처리기 특징
GAVEN
(submenu24_off.gif)
음식물 처리기
(submenu29_off.gif)
제품 개요
(submenu30_off.gif)
특징
(submenu31_on.gif)
음식물 쓰래기의 조성 및 처리 과정
(submenu32_off.gif)
기존의 음식물 처리기의 문제점들을 오나전히 해소하여, 완벽히 처리 후 염분제거(0.6%이하)로 잉여물은 자원(사료,비료 등)으로 재활용이 가능하다.
기술성 : 냄새 완전 제거, 자동 온도 조절, 멸균과 오폐수 정화 처리 시스템 구축.
경제성 : 미생물 최초 1회 투입 후 반영구적 사용, 저렴한 유지비로 경제성 유지.
안전성 : 투입구 Open시 자동 정지, 과부하 제어 보호 장치 등의 완전 자동 자동제어.
편리성 : One Touch System 방식으로 작동이 용이하고 저소음 및 이동과 수거 용이.
신속성 : 3 ~10시간(중,대형) 내에 대부분 처리가 가능함.
발효 방식의 기본 원리는 유기 물질을 다양한 미생물에 의해 생물학적으로 분해, 안정화시켜 퇴비 등으로 이용될 수 있는 최종 부산물을 생성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.

음식물 쓰레기는 발효기 내에 투입된 미생물 발효제에 의하여 유기 물질이 안정된 상태의 부식토(humus)로 전환되며, 병원균은 지속적인 발효열(60-70℃)에 의하여 사멸되고 최종적으로 짙은 갈색의 흙냄새를 풍기는 퇴비가 생성된다.

음식물 쓰레기 퇴비화 장치는 발효조, 공기공급 및 유기(공기량) 조절장치와 온도 측정 장치가 포함되어 있으며, 초기의 온도 상승을 원활히 하기 위한 가열장치 및 충분한 균질 혼합을 위한 교반 장치 등으로 구성된다.

소멸 방식은 기본적으로 발효 방식의 원리와 같이 미생물 발효제에 의해 호기성 상태에서 유기 물질이 분해되는 원리이다. 다만 장기간 발효시켜 감량을 90%이상 높이는 소멸화 개념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

소멸화란 일정한 퇴비화 설비내에서 수분을 조절할 수 있는 통기 개량제와 미생물 발효제를 넣어 두고 음식물 쓰레기를 매일 일정량씩 넣어 부피의 증가 없이 음식물쓰레기가 분해되는 것을 기본적인 원리로 한다.